게임/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 나무, 돌을 팔면 안되는 이유

타이거캐슬 2025. 4. 10. 07:42
728x90

스타듀밸리에서는 나무와 돌을 다른 자원에 비해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나무는 도끼로 나무를 베면 얻을 수 있고, 돌은 곡괭이로 돌멩이나 광석을 케면 얻을 수 있습니다. 판매가격도 개당 1~2원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얻을 수 있는 자원이 매우 한정적이어서 나무, 돌이라도 팔아야지 하다가 나중에 고생하는 경우를 종종 목격했습니다. 이 2가지를 팔면 안되는 이유를 간단히 기술해봅니다.

728x90

1.건축의 재료가 됩니다.

나무와 돌은 건축의 기초재료가 됩니다. 건축 시 로빈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지만, 로빈이 건축하려면 골드와 나무, 돌이 필요합니다. 닭장과 외양간을 지을 때도 나무, 돌이 없으면 짓지 못합니다.. 골드를 많이 벌려면 이 기초재료들은 빠져서는 안되는 것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제작의 재료가 됩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보관함이 있습니다. 이 기초적인 보관함 1개를 만드는데에도 나무 50개가 필요합니다. 나무가 없으면 물건을 외부에 보관할 방법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골드를 수급하기 위해 초반에 핵심적으로 필요한 마요네즈기계, 치즈착제기, 절임통은 이 2가지가 공통적으로 필요합니다. 술통을 대량으로 제조하기 어려운 초반에는 절임통이 많이 필요한데, 여기서 이 2가지가 모자라면 절임통 수급이 어렵습니다.

3.돌은 무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돌은 제목 그대로 '새총'과 함께라면 무기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새총은 스타듀밸리 내 현재까지 유일한 원거리 무기입니다. 가장 수급하기 쉽고 가격도 저렴한 돌을 장착후 발사하면 초반의 약한 몬스터들과 상대가 가능합니다. 해골 동굴이나 광산 하단 층에서는 약해서 사용하기 어렵긴 하지만, 초반 귀찮은 몬스터를 잡기엔 돌도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

#스타듀밸리

#stardewvalley

#농장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

#힐링게임

#농장게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