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훈족)_에이지오브엠파이어2_종족소개_(44)

타이거캐슬 2024. 5. 2. 00:35
728x90

#에이지오브엠파이어2게임잘하는법

#에이지오브엠파이어2팁

#에이지오브엠파이어2잘하는법

#에이지오브엠파이어2

#Ageofempire2

#에이지오브엠파이어2종족

#에이지오브엠파이어2문명

#훈족

개인적으로 에이지오브엠파이어2를 플레이해본 느낌과 특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728x90

컨셉

기병계열로 게임을 밀어붙이는 공격형 문명

빈출조합

기마궁사 다수 + 후사르 + 트레뷰셋 or 공성추

팔라딘 다수 + 기마궁사

병종등급

보병 B+ (검병계열 C , 창병계열 B+)

훈족은 보병계열이 약합니다. 검병계열은 챔피언과 검병 보조업그레이드가 2개 모두 미지원됩니다. 그리고 막방업이 없어 몸이 약한데 비싸게 뽑아야 하는 악조건 속에 있습니다. 창병계열은 몸이 약한 대신 대기병전, 공격력엔 문제가 없기 때문에 그래도 활용할 만한 유닛입니다.

기병 A ( 경기병계열 A 기사계열 A )

기병이 풀업입니다. 양성소 작업속도 보너스가 있어 업그레이드 속도 및 생산 속도가 빠릅니다. 훈족기병의 추가능력치 보너스는 없지만, 작업속도 보너스와 집이 필요없다는 조건 덕분에 굉장히 빨리 유닛을 뽑을 수 있습니다. 타 기병문명들도 훈족만큼의 생산성을 따라오긴 어려울 정도로 좋습니다.

보병궁사 B+ (궁사계열 B+, 척후병계열 B+)

보병궁사는 그냥저냥 쓸만한 정도입니다. 막방업, 철석궁병이 없지만 궁사에게 방업은 큰 중요요소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손가락 보호대, 공3업만 지원해도 평균이상의 성능을 보여주는 병종이 보병 궁사입니다. 그리고 집을 안짓기 때문에 아낀 목재로 추가 궁사를 더 뽑을 수 있어 나쁘지 않습니다.

기마궁사 A+

훈족의 기마궁사는 매우 저렴합니다. 석궁병보다 약간의 자원만 더 투자하면 뽑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에 대한 패널티로 막방업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막방업이 없어도 창병잡기나 게릴라전에 전혀 문제가 없으며, 같은 자원에 더많은 유닛을 뽑아 물량전으로 이길 수 있으므로 우위에 있습니다. 훈족플레이시 자주 등장하는 주력병종입니다.

 

공성무기 C+ (공성추계열 B+, 투석기계열 C, 스콜피온계열 C)

공성무기 계열 능력치가 공성추에 올인되어 있습니다. 공성추는 특급공성추가 되서 건물철거에 뛰어나지만, 나머지 공성병종은 성주시대에서 업그레이드가 안됩니다. 성주시대 까지는 석궁병 견제정도로만 쓰이고, 왕정이후는 공성추와 정확도 보너스 트레뷰셋으로 선택지가 좁혀집니다.

해군 B+ ( 갤리온계열 A , 화공선계열 B, 파괴선계열 A, 드로몬계열 B )

해군이 뛰어난건 아닌데 그렇다고 못쓸정도는 아닙니다. 고속화공선 제외하면 대부분 풀업이기 때문입니다. 절감기술이 없어서 비싼게 흠이지만 드로몬도 DLC가 도입되면서 추가되어 대함선 능력도 괜찮습니다.

수도사 C+

​구원,목판인쇄가 없어 유물 수집, 전향력 증강 목적 이외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어려운 병종입니다.

무금전 B+ (창병계열 B+, 경기병계열 A, 척후병계열 B+)

자원보너스는 없지만 병종업그레이드의 준수함, 기병계열의 양성속도 보너스, 왕정 특수기술로 인한 상대 유물금수집 시 생산속도 반감 등의 소소한 효과가 있어 괜찮습니다. 단독구성보다는 적절히 섞어서 상대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총평

집이 필요없는 문명, 그만큼 빠른 타이밍의 기병계열 조합 구성가능.

728x90